-
48분 기적의 독서법독서후기 2016. 11. 24. 08:23반응형
3년여전에 읽었던 책을 다시 꺼내서 읽었다.
이유는 다시 뭔가를 하고픈 생각이 들어서다.
내가 처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으로 독서를 선택했다.
무작정 선택한 것이 아니라 좀더 체계적으로 나를 변화하기 위한 도전이다.
이책은 저자 자신의 이야기를 써내려간다.
직접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감으로 좀 더 마음에 와 닿는다.
나는 한달에 두세권의 책을 읽고 있지만 크게 변화를 느끼지 못하고 있었다.
그 이유를 이책을 통하여 새삼 깨닫게 되었다.
'임계점'을 넘지 못한 것이다.
변화할 수 있는 터닝포인트를 아직 넘지 못하였기에 큰 변화가 없는 것이다.
이 책에서 주장하는 것은 짧은 시간에 일정 수준이상의 책을 읽어야 변화가 발생한다는 것이다.
3년동안 1천권의 책을 읽으면 변화를 느낄수 있다.
최소 하루에 1권 정도 읽어야 가능한 것이다.
이 책을 두번째 읽는 것이지만 책의 내용되로 실천해 보니 1회독 하는데 이틀이 채 걸리지 않았다.
내 습관을 바꾼 것이다.
출/퇴근 버스에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책을 읽고, 퇴근 후 즐겨보던 TV도 조금 줄이니 생각보다 책읽을 시간이 많아졌다.
하루에 2시간정도 투자를 하니 이틀에 한권은 읽을 수 있었다.
이렇게 읽는다면 주중에 3권, 주말에 2권 정도 읽는다고 가정했을때 1년에 250권정도 읽을 수 있다는
계산이 나온다. 오로지 이건 계산상의 수치이다.
그래도 도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.
작은 습관을 변화한 것이 나중에 어떻게 나에게 영향을 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내 상황보다는 나쁘지
않을것이라 생각한다.
자신은 책을 읽고 싶지만 시간이 없다고 말하는 분들께 감히 한마디 하겠다.
출/퇴근 시간 중 매일 20분씩만 책을 읽어도 일주일에 한권을 읽을 수 있다.
시간이 없는 것이 아니라 하고자 하는 의욕이 없는 것이다.
자기 현실에 대한 불평을 하기 보다는 작은 도전을 시작하는게 시간이 흐른뒤 후회를 하지 않을 것이다.
우리는 항상 배우면서 살아갈 수 밖에 없다.
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은 시간이 지나면 퇴보된다.
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끈임없이 배워야하는데 현실은 그렇게 쉽지 않다.
배움의 한가지 방법 중 독서가 있다.
자투리 시간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독서만큰 투자대비 좋은 공부법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.
이 책을 통하여 자신만의 독서법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.
반응형'독서후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8시간 몰입의 법칙 (1) 2016.11.28 지식을 제대로 습득하는 방법 (0) 2016.11.25 힘들고 지칠때 꼭 읽어보세요 (1) 2016.11.23 새로운 습관을 만들기 위한 방법 (0) 2016.11.23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방법 (0) 2016.11.22